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집' 서현 맛집: 우럭회무침, 들깨미역국, 다시마국수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09:42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 만나러 서현역에 갔다가 우럭회무침코스를 먹었다!! 워낙 다들 회를 좋아해서 회먹으러갈까 하다가 친구가 회무침나오는곳을 추천해줘서 갔더니 강릉집! 여긴 야탑에서 먹었던 기억도 있고 해서 믿을 만한 집이다. 




서현 강릉집의 맛은 어떨지 궁금... 강릉집은 우럭뼈다데기쌈 회무침전문점이여서 우럭회무침을 코스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구성이 다양해서 항상 푸짐하게 먹는 곳이다. 



이곳의 우럭회무침코스에는 총 5코스로 나오는데 들깨미역국,우럭회무침,다시마국수,우럭매운탕,한방차까지 엄청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다른 지역과 비슷한 구성이다. 역시 나오는 음식들은 다 맛있었고... 



1코스는 기본반찬들과 함께 들깨미역국~ 

반찬은 계란찜,부침개,묵,김등 깔끔하게 잘 나온다!! 

특히 김은 코스요리랑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서 맛있다. 


내가 좋아하는 강릉집의 반찬?중에 하나는 들깨미역국이다. 미역국에 들깨가 들어있어서 확실히 고소해서 맛있는 메뉴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이맛... 또 간만에 먹는다. 


국물이 약간 걸쭉해서 더 담백고소하다. 두그릇 먹는 경우도 있다는.. ㅋㅋ부드러운 미역이랑 먹으면 후루룩 넘어간다!! 밥이랑 먹으면 엄청 든든하다. 




2번째 요리는 우럭회무침이다!! 언제 봐도 비주얼부터 최고!! 이렇게 만드는 교육받으시는 듯. 

매콤새콤한 우럭회무침과 함께 다데기쌈이 쫘-악 나온다. 

깻잎위에 다데기,날치알이 올려져있어서 먹기 편한게 이 메뉴의 장점이다. 


서현맛집 강릉집은 나오는 요리들이 다 정성스럽게 나오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다.:) 

우럭회무침도 각종야채와 같이 버무려서나오는데 우럭회도 두툼하고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쫄깃쫄깃한 우럭회무침을 야채와 같이 다데기쌈에 올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날치알이 톡톡!!터져서... 이 날치알의 식감도 좋고 매콤새콤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우럭회무침의 또 다른 별미!! 반찬으로나오는 김이다. 

우럭회무침과 함께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서 맛있다. 

왜 반찬으로 김이나오는지 먹어보면 확실히 알수있다. 강추! 


양이 푸짐하게나와서 친구들이랑 쉴틈없이 계속 먹었다. 대식가들... 

우럭회무침,야채,김,날치알,마늘등등 같이 한쌈먹으면 식감도 엄청 풍부하고 모든재료들의 조화가 잘 맞는다. 




3번째 요리는 다시마국수다!! 내가 좋아하는 국수. 

다시마국수는 강릉집에서 처음 맛봤던 국수인데 다시마가루로 만든 국수여서 소화도 잘되고 무엇보다 면발이 엄청 쫄깃쫄깃한 국수다. 여기만의 특색이 있는 국수. 


서현맛집 강릉집 다시마국수는 면발이 일반국수보다 조금 더 두꺼워서 식감도 맛도 좋다.:) 각종야채와 매콤한 양념이 버무러져있어서 김이랑 먹어도 맛있다!!ㅎㅎ


처음에는 다시마국수만 따로 먹다가 우럭회무침이랑 같이 먹으라는 친구 말에 먹으니 궁합이 잘 맞아서 같이먹어도 맛있었다.:) 

쫄깃한 우럭회랑 다시마국수 면발이 궁합이 제대로였다. 



4번째 코스요리는 우럭매운탕이다!! 큼지막한 우럭이랑 쑥갓,두부,콩나물등 각종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우럭매운탕은 국물이 진짜 얼큰하고 진국이여서 맛있다!


우럭매운탕이랑 함께 밀가루반죽이 나온다~ 직접 수제비를 넣어먹을수 있는데, 큼지막하게 뜯어서 매운탕에 투척!! 얼큰한국물에먹으니까 더 맛있었다.ㅎㅎ


큼지막한 우럭에는 살코기도 많이 붙어있어서 좋았다. 매운탕도 매력적...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있다보니 국물이 확실히 맛있었고... 

결국 친구들이랑 밥까지 주문해서 매운탕이랑 같이 먹었다. 


총 4코스를 배부르게 먹고나면 마지막으로 한방차가 나온다. 

특이한게 한잔씩 나오는게 아니라 물통에 가득담겨서 나왔다. 

배부르게 우럭회무침코스를 먹고 마지막으로 한방차를 딱! 

뭔가 몸보신한 기분이 들었다. 여름엔 역시 몸보신... 서현맛집 강릉집은 모든코스요리가 정성스럽게 나오고 다 맛있어서 넘 만족하고 나온 맛집이었다. ~ㅎㅎ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53번길 13 산호트윈스2

(서현동 269-4 산호트윈스 지하 1층)

전화번호: 031-701-778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