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서방왕족발' 수원 맛집 인계동 맛집! 보쌈 계속 먹게되는 맛있는 집!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22. 17:31

본문

반응형

말복을 지나서 조금 시원해졌다가 다시 더워졌었는데 

태풍 솔릭이 지금 오고있는 중이라서 어제 밤 쯤에는 되게 바람이 

많이 불어서 시원해졌다. 

시원해졌던 주말에 족발을 먹자는 친구를 말리고 족발집에서 보쌈을 먹었다는... ㅎ

이서방왕족발에 방문~


이서방왕족발은 국내방송 SBS나 KBS 그리고 MBC등등 

국내 방송 3사에 모두 출연한 맛집이라서 여러번 방송에 출연한 

장면들이 많이 있고 회차도 적혀있어서 방송나온 걸 봤다면 찾게 되는 식당이라고. 

모범음식점이라는 수원에서 인정해준?!

친절하고 위생 상태 괜찮은 식당이라는 것도 문 앞에서 인증~


   

보쌈의 효능,족발의 효능이 적혀있고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효능으로 인해 

좋은지 적혀있어서 좋다~! 읽으면서 지식도 쌓는 

좋은 시간~ 

효능이라고 잘 읽어보고 지식을 높여야지~




항상 이서방왕족발에 오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샐러드나 김치 무김치 이렇게 나오고 

양파장아찌와 새우젓 그리고 쌈장 이렇게~!


김치는 백김치랑 무쌈이랑 같이있어서 처음에 색깔이 비슷해가지고 

잘 구별이 안됬었는데 무쌈이 있다~!! 수원 인계동 맛집 이서방왕족발에서 

김치부터 먹어봤을 때 살짝 기름진 족발이나 보쌈이랑 잘 어울릴 것 같은 

김치였다~!


샐러드도 새콤달콤하고 맛있다~! 그냥 하얀 양배추 아닌

적양배추까지 같이 있어서 뭔가 더 맛있는 느낌이 나고 

보는 것도 좋았다.



많이 시키고 싶었지만 많이 못시켰고 딱 마늘보쌈과 기본보쌈만 

시켰다. 둘이 같이 나왔는데 마늘보쌈으로 우선 부드럽게 먹기~

족발을 친구가 먹고 싶어서 시킨 메뉴~! 마늘보쌈은 마늘소스가 

물처럼 부어져있거나 하지않고 약간 걸쭉하게 올려져 있었다.


마늘보쌈은 고기가 되게 야들야들해서 먹기에도 좋고 고기가 부드러우니까 

소화가 되게 잘되는 메뉴. 마늘보쌈의 마늘소스가 달고  

마늘의 향이 엄청 진할줄 알았는데 그렇게 진하지도 않았다. 

비주얼이 예술.


보쌈의 고기결이 되게 금방 잘찢어질것 같은 그런 결이라 되게 

부드러운게 고기였다. 비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지 않았고

살코기와 적당한 비율을 가지고 있어서 완전 좋았다.


마늘보쌈은 마늘소스가 있기때문에 그냥 먹어도 되지만 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소스덕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약간 짭조름해서 

더좋다~ 수원 인계동 맛집 이서방왕족발은 거의 저녁때가 사람 

제일 많았다. 회식 장소도 좋은듯?!



이서방왕족발에서는 쌈채소가 상추랑 청양고추 이렇게 같이 나온다.  

쌈싸먹기 위해 쌈채소를 먹어야 하니까 좀 많이 달라고했다~!


쌈 싸먹는 게 좋아서 보쌈을 쌈으로 자주 싸먹는다~! 기왕이면 쌈채소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 쌈 싸먹을 때가 제일 다양한 맛이나고 

건강한 느낌이니까 ㅋㅋㅋ




서비스로 주신 쟁반국수~! 쟁반국수는 양이 원래 서비스로나오는 건 

좀 적게 나오는데 여기는 진짜 푸짐하게 나왔다. ㅋㅋㅋ 굿굿 

더운 날씨에 맞게 아주 찰떡 궁합인게 살얼음소스라 더 괜찮았다.


살얼음소스가 어느 정도 녹으면 이게 소스가되서 쟁반국수랑 잘  

버무려주면 새콤달콤한 쟁반국수가 된다. 쟁반국수에 원래 면이나 야채는 

조금만 넣어주는데 여기는 되게 푸짐하게 넣어주니 인심 좋고~


푸짐도 푸짐이지만 진짜 면도 많고 야채도 많아서 아삭아삭 

먹는 재미도 있고 쟁반국수 메인 메뉴만큼 맛있었다는... 

나중에 별도로 쟁반국수만 사서 포장해가고 싶기도~



족발을 안먹어서 보쌈을 기본 보쌈이랑 마늘 보쌈을 주문해서 

~! 사실 굴보쌈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굴보쌈은 별로 

안땡겨서 보쌈이랑 마늘보쌈만시켰고, 확실히 마늘보쌈은 마늘소스가 

올라가져있는거랑 기본보쌈은 안올라가져있는거랑 맛차이가  

달랐다~!


기본보쌈은 무김치랑만 단둘이 먹어도 진짜 맛있는 조합~! 

보쌈을 먹을때 꼭 빠지지 않는 것이 쟁반국수랑 무김치는 궁합이 좋다. 

가끔씩 보쌈시킬때 쟁반국수가 없는데도 있는데 그럴 땐 아쉽기도 하다.



이서방왕족발에서는 기본으로 누룽지도 나온다. 

수원 인계동 맛집 이서방왕족발은 기본으로 주시는게 생각보다 좀 

다양하고 많아서 좋다. 누룽지를 먹으면

다시 보쌈을 계속 먹을수 있있는 것 같기도 하다. ㅋㅋㅋ


그리고 누룽지뿐 아니라 국도 기본으로 나오는데 국은 미역국.

미역도 몸에 좋은 음식인지라 먹기에도 불편한게 없고 국도 되게 

맛있어서 굿굿~!!!



족발집에서 족발말고 보쌈을 먹었는데도 보쌈이 되게 맛있는 수원 인계동 맛집이다. 


이서방왕족발에서 보쌈으로도 되게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는 꼭 다름에 다른 친구랑가서 족발먹으시겠다며.. ㅋㅋ

서비스도 좋고 친절해서 좋았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134 대영빌딩

050-7461-280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