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발 SABAL' 광화문 맛집: 바지락 만둣국, 소고기 등심 숙주 국수, 비빔밥, 떡볶이, 연어 덮밥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10:27

본문

반응형

작년에 못가본 경복궁 야간개장을 친구들 커플이 운좋게 예매를 하게되서 함께 다녀왔어요~ 

낮에는 가본적이 있지만 밤에는 처음여서 조금은 낯설기도 했는데 

낮에 보는 경복궁 하고 밤에 보는 경복궁하고는 느낌부터가 다르더라고요 ㅎㅎ 

예매한 친구들 커플한테 고맙다는 표시로 밥을 사기로 했는데~ 어디 마땅한곳이 있어야죠.... 


6시 부터 입장이니깐 그전에 밥 먹고 뭐하고 할려면 빨리 찾아야 할텐데 아는곳이 없어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친구들 커플이 전에 SABAL이란 곳을 가봤는데 괜찮다고 하는거 있죠?? 

기지배들.... 아는 곳이 있으면 진작 말을 하지.... 







어디가 괜챦은거 엄청 찾았쟎누~~!!!! 

광화문맛집중에 1순위 데이트코스!! 

경복궁맛집 베스트10으로 알려진 SABAL.... ((알고보니)) 

서울에서 연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데이트코스중 하나라고 하네요~~ 

 

 

자그마한 가게에~ 가운데에는 꽃과 초로 장식이 되있고~ 

테이블 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게 왜 SABAL을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 선호하는지 알겠더라고요~ 

 

ps.... 전체적으로 보면 아기자기하고~ 

센스 넘치기 꾸며져 있어서 남자들 보다는 울 뇨자들이 

좋아할 분위기라고 할까나?? 

근데 데이트 할때는 여자가 좋아하는곳 가는게 정상 아닌가요?? ㅎ.ㅎ 

 

경희궁의 아침 3단지 1층에 있는 사발은 

경복궁역 7번 출구와 세종문화회관 뒷편!! 광화문역 1번 출구가 

가장 빠르니깐~ 맛집을 찾느라고 헤매는일 없도록 하세요~~ 

 

흐흐흐~~ 야간개장 핑계로 시내에 얼마만에 나간건지.... 친구덕에...

 ㅠㅠ 암튼~ 오랜만에 시내도 나갔고~~ 식사전 

가볍게 와인이라도 한잔할 요량으로 연어샐러드 주문해봤네요~ 

연어샐러드가 

훤히 비치는 투명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보면 볼수록 은근히 있어 보이는거 있죠?? 

 


고소한 맛과 능이 향이 잘 어우러진~ 능이닭곰탕~~ 시원 개운~ 깔끔한게 

겨울에 요거 한그릇이면 감기도 안걸릴듯 하네요 ㅎㅎㅎㅎ 

 

 

우왕~ 만두 엄청 좋아하는뎅~~ 

바지락 만둣국을 친구중 한명이 주문을 했는데~ 

매콤한 김치 만두인데~ 역시나 깔끔한 맛이 일품였어요~ 

 


등심과 숙주가 주 재료인~ 소고기 등심 숙주 국수는~ 

감기 걸렸을때~ 요거 한그릇이면 

감기 뚝!! 할 정도로 매콤하면서도~ 소고기의 깊은 맛을 느끼는 맛이더라고요 

 


 

이제 와인을 배우는 단계래서 와인 맛은 잘 모르는데 분위기가 좋으니깐 

와인 맛이 사는거 같고 분위기도 화기애애해지고~~ 

 

 

와인 한잔씩만 하려고 했는데.... 분위기 탓인지 한병 더 먹게 되서 

고기전까지 주문을 했네요 ㅎ.ㅎ 보통 전 하면 막걸리나 소주를 떠올리는데, 

SABAL 고기전은 와인하고도 잘 어울려서~ 

좋더라고요.... 담백 그 자체네요 ^^ 

  

한식과 국수 종류로 이뤄진 음식들.... 

나중에 알았는데 우리나라 매스컴이나 외국 

잡지 같은 곳에도 소개된적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보면 한국적이지 않은거 같으면서도 

한국적이라고 할까?? 

암튼~ 음식들에서 알게 모르게 한국적인 정서가 물씬 풍기더라고요 ^^ 

제가 젤 좋아하는 국수~ 

 

 

우리나라 전통 음식중에 비빔밥이 있죠?? 

대표적인 곳이 전주 비빔밥이죠?? 비빔밥 하면 

보통 나물과 고기등을 넣어서 먹는데~ 

SABAL에서는 멍게가 들어간 비빔밥이 있더라고요~ 

 

 

가장 한국적인 음식인 비빔밥을.... 그것도 왕이 살았던 경복궁 옆에서 

멍게라는 색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비빔밥을 먹어보네요 ㅎㅎ 

멍게 싫어 하는 분도 있던데~ 

저는 멍게를 아주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

 

흔히들 굴을 바다의 우유라고 하죠?? 

겨울이 제철인 굴이 들어간 굴버섯 들깨탕국수!! 

굴, 버섯, 들깨등등~~ 몸에 좋은건 모조리 들어간거 같더라고요~~ 

구수한줄만 알았던 들깨향도 제법 찐하게 나는게~ 국내산 들깨 맞겠죠?? ㅎㅎ 

 


재료들만 좋은게 들어간게 아녔더라고요~~ 면 색깔이 하얀색이 아녀서 

물어봤더니~ 직접 발효를 시켜서 만든 건강한 면이라고 하더라고요~~ 

허허`~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들.... 너무 좋죠?? 

이러다 착한 식당에서 보는거 아녀??


좀있다 야간개장 가면 춥다고 얼큰한거 먹고 싶다던 친구...

닭개장 국수 주문!! 

근데 신기하게도 옆 테이블에 외국사람들이 있었는데 

맵지도 않은지 외국사람들도 

맛있게 먹더라고요~~ 

닭개장 국수 하나로 경복궁 위아더월드가 되버렸네요 ㅋㅋㅋㅋ 

 

마니 매울꺼 같아서 저는 국물만 한숟가락 먹었는데.... 역시나 맵군요.... 

마니 매워서 더이상 먹진 못하고

(에휴~ 매운거 잘 먹었으면 좋으련만....) 친구 먹는것만 봤는데~ 

닭고기도 꽤 푸짐하게 들어있고~ 

계란 한개가 통채로 들어 있는게 한그릇 먹으면 든든하겠더라고요~ 

 

낙지 좋아한다고~ 낙지 들어간 음식 없나.... 

찾더만.... 낙지와 더덕이 들어간 고추장밥을 

잘 찾아냈네요?? 따끈한 국수 한사발과 나와서 먹을때 목도 안메여서 좋겠더라고요 *^^* 


 

더덕이 재료에도 들어가고 고추장 만들때도 들어갔다는데~ 

몸에 좋은 더덕!! 친구뇬~ 원없이 먹겠네요?? 저도 더덕 먹을줄 아는데.... 

치사하게 지 남자만 주는거 있죠?? ... 

삐지긴 했지만 광화문 맛집에서 티 안냈어요.


제가 또 제일 좋아하는 초밥~~ 연어랑 새우랑 문어랑~~ 날치알에 섞어서~ 

숟가락에 얹여서 먹으면~ 우왕~ ^)^ 일류 초밥집 부럽지 않았어요~ 


아무리 수제 어묵이래도~ 이렇게 맛난 어묵이 있었나요?? 

국물이 진국이고~ 양도 푸짐해서~ 여럿이 먹기에 좋았어요~ 

역시 식당에 여럿이 가야 여러가지를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짜잔~~ 황금버섯에 불고기가 들어간 국수가 나왔어요~ 요건 비밀인데요~ 

사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국수중 하나라고 하니깐~ 꼭 먹어보세요~ 

굿굿입니다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옛날 떡볶이!! 

아니~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를~ 

먹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친구들 입맛을 사로 잡아 버렸네요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수동 72 경희궁의아침 3단지 1층 상가 142, 143호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 72 

경희궁의 아침 3단지 상가內 

02)720-4845 


앞쪽은 건물안에 있고 뒷편엔 이렇게 테라스가 있어서~ 날씨 좋을때는 

오히려 테라스에서 먹는게 좋겠더라고요~~ 이날은 저희 커플이 쐈으니깐 

날 풀리면 친구 커플이 쏘기로 하고 야간개장 구경하러 꼬우~!!!! 

후후~ 6시가 다되가는데 아직 밝은걸 보니 해가 많이 길어졌더라고요~~ 

분위기 좋은 곳에서 좋은 음식도 먹고~ 

야간개장 구경도 잘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네요 *^^* 

이상은 광화문맛집중에 1순위 데이트코스!! 

경복궁맛집중에 베스트10인 사발(SABAL)에서....

 

이리 많이 먹은 내 배는 누가 날씬하게 해주려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