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올레횟집' 서귀포 횟집: 모듬해산물, 게장, 갈치구이, 갈치회, 고등어회, 뿔소라구이, 매운탕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14:56

본문

반응형

회를 먹을 때 회만 많이 먹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종종 다양한 스끼다시가 나오면 

또 새로운 회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되서 좋다. 


이번에 제주도 갔을 때 회도 신선하고 스끼다시도 잘나오는 곳을 찾았는데, 

숙소 근처의 서귀포 횟집을 찾은 친구가 '제주올레횟집'이란 곳으로 가자고. 

추천자들이 그럴 듯하다고 하면서 말이다. 


회도 싱싱했고, 스끼다시가 양도 넉넉한데 종류별로 다양하게 나와서 아주 좋았던 집이다. 

제주올레횟집은 매일 12:00~22:30 까지. 

간판 띠? 같은거도 파란색이고 기와도 파란색 수조도 파란색 그 위에 천막같은거도 파란색ㅋㅋㅋ

파란색으로 뒤덮혀있던 제주올레횟집이다. 


수조가 정말 큼직하고, 수산물원산지표시가 정직하게 쓰여있었다. 

구문쟁이(능성어), 참돔, 히라스, 광어, 다금바리 전부 다 국내산이라고. 


등받이 의자가 있는... 

활어류 다금바리 230,000원, 갯돔 220,000원

구문쟁이 180,000원 뱅어돔 140,000원

참돔 120,000원 등 의 비싼 회들과 

좀 더 저렴한 고등어회와 제주갈치회 35,000원가 있었다. 

우린 모듬스페셜 세트 16만원짜리 먹었다. 

기본적인 식사류도 겸하고 있어서 회 말고도 밥먹기도 좋은 곳이다. 


담백한 흑임자죽이 제일 먼저. 

흑임자죽은 언제나 맛있다. 

그리고 스끼다시들.. 

엄청나다. 

종류가 몇가지나 나오는지 세기도 지칠정도로 다양하게 나왔다. 

이 모듬해산물 세트 같은 느낌이다. 세어보니 해산물들이 8종류나... 


가장 기억에 남는 스끼다시는 역시 갈치회랑 고등어회다. 

같이간 친구들도 제일 좋았다고... 

이렇게 신선한 회가 스끼다시라니! 서귀포 횟집을 찾으면 여기 추천이다. 


기본적인 고소한 샐러드도 나오고... 

돈까스랑 샐러드랑 조금만 먹어주고... 


고등어회 같이나온 간장소스에 듬뿍 찍어서 나물이랑도 먹고... 

비린맛이 하나도 없고 도톰하게 씹히는게 아주 맛있었다. 

신선한 스끼다시가 최고다. 


갈치회는 쌈싸서 먹어봤다. 

쌈채소들도 하나같이 신선하고 큼직해서 싸먹는게 편했다. 

초장 조금 찍어서 마늘이랑 기본소스 합쳐서 냠냠~ 

갈치회가 담백했다. 회들의 윤기가 정말 장난아니었다. 


드디어 회!!! 

정갈하고 깔끔하게 담겨서 나왔고, 두께감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반짝반짝 빛나는듯한 회들ㅎㅎㅎ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자면이다. 서귀포 횟집이라면 이정도는 되냐. ㅋ


국내산 회라 그런지 투명한데 얇아서 투명한게 아니고 고기 자체에서 빛나듯이 반짝이는 듯... 

맛있는 게 이렇게 반짝이기 까지.. .

두점 잡아보니 두께감도 도톰하니 좋다. 한꺼번에 앙~~ 


배추쌈을 싸서 먹기도 좋다. 

쫀독쫀독 정말 찰진 식감 너무 마음에 든다. 

소스도 딱 적당히 매콤하고 새콤하고... 

다시 또 먹고싶은 서귀포 횟집!!


이번에는 상추랑 깻잎에다가 쌈을 쏘옥~

쌈재료들도 전부 싱싱했던 제주올레횟집ㅎㅎ

크기도 큼직하니 쌈 싸기 너무 좋았다~

회를 두점 넣어서 먹으면 두배로 행복해지는 것 같다. ㅋㅋ


이건 기본소스에 퐁당 빠진 회ㅋㅋㅋ

와사비만 같이 먹기도 하는데, 여기에서 만든 듯한 이 소스가 맛있어서 이렇게 먹었다. 

아직도 스끼다시가 나오는 제주올레횟집~

모듬튀김이랑 우럭튀김 갈치구이 뿔소라구이 전복구이까지 정말 아낌없이 주는 서귀포 횟집이다. 

플레이팅도 하나같이 예쁘게 잘 담아져있어서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고^^


여기는 게장도 나온다ㅋㅋㅋ

매운탕 먹을때 말아먹을려고 시켜둔 밥을 간장게장 보자마자 뚜껑을 열고 말아서 먹어버리는 친구.ㅋㅋㅋ 

살도 생각보다 꽉꽉 알차게 차있고 제대로라고.. 


우럭튀김 딱 봐도 바삭바삭하다. ㅎㅎ

잘 튀겨지기도 했고 기름자체가 깔끔해서 그런지 양념이 안 뭍은 부분도 담백했다. 


안에 있던 순살을 뽑아내서ㅋㅋㅋ 부추랑 같이 밥이랑 먹었다. 

양념이 매콤달달해서 맛있다. 

뿔소라구이도 아낌없이 두마리가 통으로 나온다. 두둥~ 

살도 통통하고 비린맛도 하나도 없어서 원래 잘 안먹는 종류였지만 다시 먹어보고 싶게 했다. 


담백하고 쫄깃한 전복구이도 밥이랑 먹기 좋았다. 

회를 먹으러 간건지 밥을 먹으러 간건지ㅋㅋㅋ 배부르니까 뭐든 좋은 걸로. 

인원수에 맞게 나와서 1인 1전복을~~

매운탕 등장~~ 브루스타에 큰 냄비가 딱!!

알밥이랑 라면사리도 나온다. 대박... 

끓이기 전인데도 국물냄새가 죽였고... 

알밥먼저 슥슥 비벼서 몇숟가락 먹고 매운탕 끓이기 시작. 


완전 맛있게 끓고있는 매운탕~~

마지막까지 먹어주리라... 

생선크기는 아주 칭찬할만하다. 

무랑 채소들도 많아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났고... 


뽀얀 속살에 밥올려서 입으로 직행!

국물의 깊은 맛이 정말 장난아니다. 이런 진한 맛... 

적당한 칼칼함이 속을 시원하게 해줬다. 

매운탕의 생선살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진짜 맛있었다. 


우리가 또 라면은 먹어줘야지 하면서 라면사리도 끓여서 호로록~

정말 갓 끓인 이 매콤한 매운탕라면 잊지못할거다. ㅠㅠㅠ


신선한 회 양많은 스끼다시 일석이조의 메뉴를 시켜서 신났던 제주올레횟집~~ 

기억해뒀다가 추천해줘야지. 


사장님 친절에 더 감사.

업체명 : 제주올레횟집



예약 및 문의전화 : 064-767-4422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4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