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수' 대학로 맛집: 잔치상, 모듬해물찜, 생연어덮밥, 초밥, 참치초밥, 와사비, 스시, 산낙지 탕탕, 참치, 연어, 광어, 멍게, 가리비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16:09

본문

반응형

연극과 공연이 많은 대학로~

그래서 친구들과 종종 놀러가는 곳이 대학로다.

볼거리도 풍부하고 먹을 거리도 넘치는 곳~

대학로에 오면 항상 오는 곳이 바로...

대학로 맛집으로 유명한 '태수'라는 곳이다.



가게에 들어서면 커다란 거북이가 반겨주는데

처음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은 살아있는 동물이 아닌

인형으로 착각을 한다. 그러나 살아있는 거북이... ㅎㅎ

가게도 넓고 깨끗해서 마음에 드는 곳인데

무엇보다 조그마한 룸도 있어

친구들과 편하게 수다를 떨 수 있는 곳이다. 



대학로 이자카야로 유명한 이곳은

메뉴도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점심 메뉴도 다양하게 있어서 좋다...

식사 시간에는 자리가 없을정도라고 한다. 점심에 안가길 다행.


일타사피라고 해야 될듯... ㅎㅎ

네가지 반찬이 한곳에 ㅎㅎ

깔끔하고 먹음직스럽게 담겨나와서 친구들도 좋아했다...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탕이 나왔는데

모듬회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나오는 탕이다.

서비스로 생각하기에는 정말 푸짐한 메뉴라 좋다.



무엇보다 가리비의 크기가 장난이 아니다.

왠만한 키조개 크기의 관자라서

여러명이 나눠 먹기 좋았다.



야채도 아삭하니 좋았고

무엇보다 해산물이 들어 있어서인지

국물맛이 시원해서 좋았다.



좋은모듬회가 등장~ 두둥~~~ 

보기에도 싱싱해 보이는 모듬회는

광어,참치,연어,산낙지,멍게가 나오는데

보고 있자니 군침이 절로 돈다...  ㅎㅎ



선홍빛이 감도는 참치를 보고 있자니

도저히 참을수가 없다. ㅎㅎ

역시 보기에도 좋은게 맛도 좋은것 같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



산낙지 탕탕이인데

누구나 좋아하는 산낙지라라서 그런지

저절로 손이 간다. 나도 낙지 너무 좋아한다~~ 



부드러움이 그만인 연어부터

쫄깃함이 느껴지는 새우까지

입속에 넣고 씹으면 황홀함이 느껴진다. 



신선한 참치는 와사비를 조금 올리고

간장에 콕~~

이렇게 맛있게 먹는 순간

정말 행복해지는 느낌이다.



이런 메뉴에 초밥이 빠지면 섭하다고 ㅎㅎ

친구들 모두가 좋아하는 초밥이라서 같이 

주문했는데 가격대비 그 양이 푸짐해서 좋았다. 



무순까지 올려서 먹는 초밥의 맛은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아는 사람은 안다... ㅎㅎ



다른곳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라서 주문했던 생연어덮밥!!

어떻게 연어덮밥을 생각했는지 모르지만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나온다. 



잘 비벼진 연어덮밥은 그냥 먹으면 연어의 고소함이

그래로 느껴진다.

그리고 와사비를 살짝 올리고 거기에 김치까지 곁들이면

정말 맛있는 맛을 느껴볼수가 있다. 꿀팁이다!




마지막에는 모듬해물찜이 나왔는데

그 푸짐함에 친구들 모두가 너무 좋아했다. ㅎㅎ



큼지막한 대하에 아구,그리고 새우,홍합,오징어 등등

정말 바닷가에 있는 모든 해물이 들어있는 듯하다. 완전 푸짐... 


쭈꾸미도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먹어도 모자람이 없다. 

이래서 이곳을 대학로 맛집이라고 하는 것 같다. 


매콤한 양념에 알맞게 간이 밴 야채도 너무 좋았다. 

친구들과 모임이 있을때면 항상 오게 되는 태수~

올때마다 만족하며 가는 곳이다. 


두군데가 있으니 비어있는? 곳으로 가면 된다. 



대학로 맛집 태수


영업시간 오전 11시~새벽 2시까지


[지도:30]



[지도:3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