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촌면옥' 경주 맛집: 냉면, 불고기, 첨성대 방문~ 시원한 냉면과 숯불고기 맛집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20. 19:56

본문

반응형

오랜 친구들이랑 경주여행에 갔을 때 갔던 맛집. 

사진 정리하다 이제야 올린다.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가는거라 학생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한 여행

어느 학교나 경주는 필수코스로 다녀오는 곳이니. 


추억팔이 하면서 신나게 경주로 출발~

대릉원과 첨성대 사이에 있는 

유료 주차장에다가 주차하고

바로 첨성대도 가고~ 


첨성대는 무료입장~ 

야외에 있어서 그런지 무료라서 좋다ㅎㅎ 

매표소같이 생긴 부스는  

비단벌레 전동차로 유료로 관광지를 

순회하는 버스다.

학생때는 이런 거 없었던거같은데ㅋㅋ 

새삼 신기했다ㅎㅎ


그런데 가는 길이 자비가 없다 

처음 가는 앞쪽에는 나무가 하나도 없다는.... 

정말 구워지는 듯한 

그런 더위여서... 걸어가는데 힘들었다ㅋㅋ

그나마 요즘 같은 한여름에 안 가길 다행.


힘들게 걸어서 도착한 첨성대! 

오래만에 보니까 원래 이렇게  

아담했었나 싶었다ㅋㅋ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왜곡됬었나? 

왜 하나밖에 없지 이러고 있었던ㅋㅋㅋ 

하여튼 앞에서 삼각대 놓고 단체로 

사진도 찍고 왔다ㅎㅎ


입구 앞에있던 첨성대에 관한 내용. 

첨성대는 신라의 선덕여왕 시기에 만들어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다. 

632~647년에 만들어진거라는데 

아직도 멀쩡한게 신기하고... 

저 정도로 오래되었는데 세계 최초가  

아니라는게 의문이 가던 첨성대...

서양에는 더 오래된 천문 관측대가 있는 거겠지.

두둥... 강렬한 햇빛에 수분을 다 빼앗긴듯한 

친구들과 점심으로 시원한 냉면을 먹기로 

결심하니ㅋㅋㅋ 주차장 맞은편에 있던 

광고트럭 같은 게 보였다. 

뭔가 맛있어보여서 검색해보니까 

경주 맛집이라고 떠서 가깝기도 하고 

바로 갔다ㅎㅎ

역시 경주의 가게들은 하나같이 

전통 가옥의 모습을 띄고 있어서 

재미있는 거같다! 기왓집을 서울에서는 북촌이나 가야 봐서

사진을 좀 찍었다ㅎㅎ


바깥에 이렇게 메뉴별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꼼꼼한 친구가 읽어보고ㅎㅎ 여기는 코다리냉면이 

유명하다며 먹자고~ 그리고 냉면의 면을 

매일 아침 100% 녹말가루로 직접 손반죽으로 

만든후 즉석으로 면을 뽑아서 냉면을 

만든다고 주구장창 설명을...

면의 쫄깃함이 남다를 거 같은 기대를 하며 경주 맛집 교촌면옥 안으로~ 


가게 내부가 뭔가 좌식처럼 생겼는데 

신발을 신고 들어오라는 안내판이 

붙어있었다ㅋㅋ 아예 오픈되어있는 

형식으로 좌식이 하나 있었고 

여기는 문을 닫을 수 있는 형태의 

좌식룸? 이었다ㅋㅋ 바닥이 정말 

깔끔했다ㅎㅎ


입식이 제일 많았고~ 신발 벗기 귀찮아서 

그냥 입식에 앉았다. 유아용 의자도 

있어서 아이 데리고 오시는 사람도 좋은 경주 맛집. 

또 단체로 앉아도 무리가 없을만큼 

넓은 자리도 안쪽에 가득 있었다.

자리마다 양념이랑 물컵도 깔끔하게 

준비되어있었고 벨도 붙어있어서 

손쉽게 직원을 부를 수 있었다. 굿~ ㅎㅎ


냉면이 가장 유명한 만큼 냉면이 

일등으로 써있는 메뉴판ㅋㅋ 

코다리 물회냉면 10,000원 

코다리 비빔냉면 9,000원 

생더덕 비빔냉면 10,000원 

함흥식 물냉면 9,000원 


그 외 곱배기나 사리추가는 2,000원이다.


냉면말고도 이렇게 식사메뉴도 있고...  

옛날 불고기 정식은 1인에 13,000원이고 

2인이상 주문해야 한다고 ~ 

여기에는 불고기 추가도 가능한데 

100G에 6,000원ㅎㅎ 


또 갈비탕, 우거지 갈비탕, 갈비찜 등의 

메뉴도 있었고~ 


추가적으로 시킬수있는 메뉴로 

찐만두, 김치만두, 공기밥, 숯불고기가 있었다. 이런 자세한 메뉴 설명은 나중을 위해 적어두는. 

메뉴가 다양하니까 냉면이 안끌린다면 

다른 고기메뉴도 다시 추가. ㅋ

냉면을 시키니 먼저 숯불고기와 양념더덕 

야채샐러드가 담긴 기다란 접시가 나왔다. 

여기에는 통깨도 가득 올라가 있어서 

추가로 시켜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ㅎㅎ


먼저 코다리 물회냉면. 

육수에 살얼음이 자잘하게 잘 얼어있다. 

완전 시원~ 맛도 적당히 

새콤하고 매콤해서 좋았고~ 

여기에 맛있는 코다리가 가득 얹어서 

나오니까 정말 가격값 그 이상을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ㅎㅎ


코다리가 정말 쫀득쫀득 찰지게 맛있다 

냉면의 면도 정말 다른 냉면집과는 

탄력부터가 달랐다! 잘 씹히고 

매콤한 양념의 조화도 좋고~ 괜히 

코다리 물회냉면이 유명한게 아닌듯ㅎㅎ

물냉면도 시원한 육수부터가 제대로된 

맛이 났었던 함흥식 물냉면. 

나와 내 친구 함흥식 물냉면 매니아~~~ 두둥.. 

신나서 먹더만... 

엄청 난 속도로?!!! 

또 여기에는 코다리 대신에 

고기 고명이 올라가는데 고기에서 

잡내가 안난다고ㅎㅎ 배랑 오이도 

아삭아삭하니 조합이 아주 좋다며... 신나는 구나~ 얼수~ 


나의 취향~ 또 먹고싶은 물냉면이다.  

제가 원래도 물냉면을 좋아하는데 

여기만큼 소스 안치고 맛있게 먹은 곳이 

손에 꼽는다ㅋㅋ 

조미료 맛이 아닌 제대로 만든 국물과 

녹말가루로 매일 뽑는다는 면~ 

정말 환상적이다ㅎㅎ


달달하고 불맛이 느껴지는 숯불고기와 

냉면~ 역시 냉면에는 고기가 하나쯤은 

있어야 된다ㅋㅋ 완전 맛있었다.

고기가 안질기고 냄새도 안나서 

그냥 먹어도 좋았고~ 

여기에 매콤새콤한 더덕무침도 같이먹으면 

더 좋은 조합이다ㅎㅎ


코다리 비빔냉면~ 코다리의 양념으로 

비벼먹는 음식이다. 밑에는 육수가 

조금 부어져있어서 비비기가 편했고, 

이렇게 국물이 없으니까 냉면 감은 게 보였다. 

정말 깔끔하게 되있다~ 

맛도 당연히 좋았고ㅎㅎ 

여기 냉면은 더울때마다 생각날 듯ㅠㅠ


맛있고 매콤하게 비벼서 

달달한 고기랑 냠냠~ 

세 냉면 모두 만족스러운 맛이여서 

경주 맛집 잘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던 

날이다ㅎㅎ 비록 관광지는 

더워서 제대로 못돌고 왔지만 

이렇게 맛있는 집 알고 가서 뿌듯한 걸로~


여기는 육수를 잘 내는 집이다. 

음식 시켰을 때 나왔던 황태육수가  

맛이 깊고 담백해서 뜨끈뜨근한데도 

계속 먹게된다ㅋㅋㅋ


센스있게 구역마다 추가 육수를 셀프로 

먹을 수 있게 온수기가 배치되어있어서 

편하게 더 담아서 먹었다 

두 번은 먹었던거? 세번인가?ㅋㅋㅋ


멸치볶음~ 담백한데 약간 칼칼해서 

매력있던 맛이었고ㅎㅎ 

집에서 만들어서 나온듯한 정겨운맛이 

인상깊었다 이거 말고도 

다양한 반찬이 나왔는데 

저는 멸치랑 김치가 제일 좋았다ㅋㅋ


김치도 완전 잘익었다! 여기는 

밑반찬들도 맛이 깔끔해서 좋았다. 인테리어 깔끔하듯. 

부모님들도 좋아하실 맛ㅋㅋ 

밥이랑 먹기에 정말 딱!!

완전 건강해질 거 같은 갈비찜 

ㅋㅋ 정말 대박!! 

팽이버섯, 청경채, 고구마, 송이버섯, 대추 등 

집에서 만들어도 이 정도로 재료 못넣을거 같은데 

정성을 가득 들여서 만들었다는 게 

음식만 봐도 느껴지던 경주 맛집이다. 


고기맛이 정말 최고였다.. 

사진만 봐도 맛있는게 느껴지지 않으신지?ㅋㅋ


살이 정말 부드러웠는데, 

결대로 젓가락으로 찢기만해도 

잘 분리되었다. 

그 사이사이로 달달한 양념이 잘 베어있었고. 

양념맛도 그냥 단 게 아니고 

딱 먹기 좋은 정도. 


밥이랑 먹기 아주 딱이다ㅎㅎ 

달달한 갈비랑 흰 밥 완전 굿굿 

이날 정말 포식하고 갔다ㅋㅋ 

고구마도 맛있게 익어서 

후식 먹듯이 소스 찍어서 먹었다ㅋㅋ

아삭하고 매콤한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다 

나왔던 채소들도 신선하고 큼직해서 

고기랑 먹기 좋았다 ㅎㅎ


옛날 불고기 정식까지 클리어했다ㅋㅋ 

고기가 얇아서 빨리 익어서 좋았다. 

성격 급한 저와 친구들에게 아주 딱ㅋㅋㅋ 

2인분인데도 고기의 양이 꽤나 많았다. 

팽이버섯이랑 파 당근 등 

채소들도 듬뿍 올려져 있고ㅎㅎ


잘 익은 당면이랑 먹는 불고기 

달달하고 담백하니 입으로 호로록 

계속 들어가던 음식이다. 

아까 샐러드같은 채소 무침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ㅋㅋ


정말 배 터지게!! 먹고 컴백. 

냉면도 맛있고 고기류도 양념이 

환상적이였어요 또 냄새도 안나고 

양도 많아서 잘 찾아왔다고 생각되었던 

교촌면옥이다. 


경주 갈 때 다시 한번 가야지 


참고로 영업은 매일 11:00 - 22:00 까지


교촌면옥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181번길 13-2

예약 및 문의전화 : 054-743-100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