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쇠소깍 모꼬지' 제주도 쇠소깍 맛집: 갈치조림, 흑돼지두루치기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09:27

본문

반응형

지난번 제주도 여행에서 다녀간 곳을 이제사 올린다. 

언제나 제주도에 가면 맛있는 음식 맛보기! 이제까지 안먹어본 음식을 먹어보기를 종종한다. 

그러나 제주도 가면 그냥 갈치조림은 항상 먹어야 한다. 

그래도 새로운 곳에서 먹어보자 해서 현지인? 택시 아저씨에게 쇠소깍 주변에 맛있는 곳을 추천받아 갔다. 


'쇠소깍 모꼬지' 모꼬지란 말 참 오랜만에 써본다. ㅎㅎㅎ

쇠소깍에서 차로 한 3분정도 걸리는 거리다. 

쇠소깍 구경하다가 가기 좋은거리다. 가까우니까. 

다들 아시겠지만 쇠소깍은 하천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 형성된 쇠소깍으로 쇠는 효돈마을을 뜻하고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이야기한다. 

그러고 보니 8월에는 검은 모래축제까지 한다고 했는데...놀러가시는 분들은 참고~ 


제주도에서는 렌트 해서 다니니까 주차공간이 필요. 그래서 앞에 주차 공간이 맘에 들었다. 

영업시간은 AM 09:00시 ~ PM 08:00시까지. 의뢰로 저녁 마무리가 8시라서... 신기. 

9시 오픈이라서 아침식사로 오기는 좋을 듯. 

여기서 아침먹고 10분 정도 휴애리, 10~15분 가면 천지연폭포. 교통의 요지다. ㅎ

2016년 스포츠 서울 소비자 만족 대상 수상이라고. 이건 뭐지? ㅎ

마지막에 사장님 인터뷰가 써있는데 손님을 생각하는 마음과 정성이 느껴져서 감동. ㅎ

내부는 굉장히 깔끔. 

아주 넓지 않으니 아는 사람들이 가기 좋은 곳. 


입구쪽에 유명인 사인과 사진이 있어서 재미있다. 

워낙 유명한 곳이니 그런 듯. 

우리도 연예인 있나 둘러봤으나 못만났다. 


맛있는 메뉴를 물어보니 흑돼지두루치기, 갈치조림이라고 해서 결국 우린 다 먹어보기로. 

제주도 갈치는 먹어줘야 하고, 나름 두루치기도 땡겨서 그냥 다 먹기로.. 

여행에서 남는 건 맛있는 음식이니까. 

띠용. 여기서 가장 놀라웠던 이벤트가 한가지 있었는데

현금 80,000원 이상 or 카드 120,000원 이상 결제 하면, 두둥~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2인 항공권/ 렌트카 48시간 or 단체 관광포함 요트투어를 주신다고... 

그래서 우리도 응모. 되면 또 와야지 하면서. 


이건 갈치조림. 

크기가 워낙 커서 가스버너 2개로 하는 신기~~~ 

은갈치가 슬쩍 보이는데 뒤쪽 꼬리가 접힐정도로 어마어마한 크기라서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보자마자 헉!!!!! 소리와 함께 입이 떡~~!!

갈치조림은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니 미리 예약을 해달라고 하셨다. 꿀팁!!! 


여러가지 반찬들이 있다. 

추가로 오랜만에 보는 붉은 햄도 있었다. 신기. ㅋㅋ

기본 반찬들은 원래 갈치 먹는 밥에 같이 먹기 좋을 듯했다. 


두둥... 쇠소깍 맛집 고등어구이가 나왔다. 

구이는 굽기가 정말 예술적으로 잘 구워졌고, 반짝반짝 윤기가 좔좔 흐르는 모습. 

겉은 바삭하게 구워져있으면서 속은 짭쪼름하면서 부드러운 식감... 

다시 봐도 또 먹고 싶은 고등어구이.. 가시 많이 없는 생선 좋아하는 내가 좋아하는 생선이다.

이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 갈치조림이 제대로 졸여졌다. 으샤샤 맛있겠다. 

은갈치를 밑에서 꺼내는데 살이 엄청 통통했다. 대박... 

진짜 제대로 갈치 먹는구나... 


갈치조림은 매콤하면서 달콤한 소스 맛이 제대로 여야 하는데, 

맛도 딱 간이 좋고, 통통한 살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우도땅콩막걸리와 감귤막걸리가 있어서 시원하게 한잔도 하신 분도 있고. ㅋㅋㅋㅋ

갈치조림과 은근하게 잘 어울리는게 맛이라고 술 안먹는 난 사진만 찍어주기! 

흑돼지 두루치기도 나왔다. 멋져멋져... 

흑돼지 답게 쫄길쫄깃하면서 비린내가 전혀 없어서 식감부터 맛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돼지 고기 까다로운 내가 먹기도 좋았다는... 


쇠소깍 맛집에서 두루치기와 갈치조림은 환상 궁합이었다. 

다시 가서 한번 더 먹을까 고민 중...

쇠소깍 맛집 나오는 길에 바로 옆에 한농원이라는 곳이 있어서 사장님이 급 추천... 알고 보니 사장님이 같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ㅋㅋ

결국 구경하러 갔다가 제주 온 기념으로 한개씩 사서 이동을 하면서 계속 먹었다. ㅋ

어디든 들어가면 사는 게 여행의 묘미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호 : 쇠소깍모꼬지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104

연락처 : 064-767-345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