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청화' 대학로 맛집: 해물순두부찌개, 불고기백반, 치즈, 순두부, 오이피클,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10:13

본문

반응형


주말 오전에 교육?을 끝내고 친구랑 점심을 고민... 

괜찮은 밥집을 발견해서 점심 든든하게 먹었다. 

퓨전한식집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가격대비 정성스럽게 나와서 괜찮았다. 




혜화역  '삼청화'라는 맛집이다. 

가게 앞에는 오늘의 반찬이 기재되어있고, 반찬이 매일 다르게 나온다고 했다~ 그래서 신선하고 맛있는 거 같다. 


내가 좋아하는 해물순두부찌개랑 불고기백반을 주문해서 먹었다. 

그외에도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가격들이 대체적으로

저렴했다!! 단, 가격대비 푸짐하게 나온다는 것이 장점... 


이 날은 반찬으로 무생채,도토리묵,김치등이 나왔는데 

맛있어서 그냥 밥이랑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ㅎㅎ 

반찬에서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이어서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불고기백반주문시 상추가 같이 나온다~ 쌈으로도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상추도 싱싱하고 불고기백반이랑 잘 어울려서 고기 회식하는 느낌으로 잘 먹었다. 


해물순두부찌개!!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꽃게,새우,오징어 등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었다~ㅎㅎ 

밥이랑 같이 먹기 딱 좋은.. 다 먹으면 완전 배부른 양이다!! >.<




혜화역 맛집 삼청화는 음식들의 재료가 신선해서 좋다. 

신선함이 맛에서 그대로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더울 때 이런 신선함은 좋다~ 

순두부는 식감이 부드러워서 그냥 먹기에도 밥이랑 먹기에도 좋았다. 


해산물과 각종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얼큰하면서도 개운한맛이 너무 맛있었다. 

국물이 진한데 자극적이지 않아서 깔끔하고 속편하게 먹기 좋았다~ㅎㅎ



순두부찌개는 밥이랑 같이 비벼서먹으면 진짜 맛있다~ㅎㅎ

부드러운 순두부랑 얼큰한 국물이랑 같이 비벼서 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다는~ 

먹다보면 어느새 밥한공기 다 먹게된다. 오늘도 살빠지긴 실패. 


반찬들이 다 맛있었는데 특히 오이피클은 순두부찌개와 불고기백반이랑 잘 어울려서 시원깔끔하게 먹기 좋았다. 

식감도 아삭해서 나오는 메뉴들이랑 조화가 잘 맞았고~



삼청화의 불고기백반이다. 

치즈토핑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해서 친구가 좋아하는 치즈 추가~ 

고추장불고기여서 치즈랑 잘 어울리는 맛이다♥ 치즈도 푸짐하게 나오니 피자 먹는 느낌?! 


치즈가 불고기만큼 푸짐하게 나와서 아낌없이 먹었다. 친구 넘 좋아하면서... 

불고기와 같이 곁들여서 먹으니 불고기 피자 같은 느낌 >.< 

고소하면서도 매콤한맛이 조화가 잘 어우러져서 식감도 맛도 좋았다. 


고추장양념이 적절하게 잘 베어있어서 맛있었다. 

매콤한맛이 자극적이지않아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고기잡내도 전혀 없고 고기자체가 부드러웠다. ㅎㅎ



친구랑 함께 금방 한공기반씩 먹었다! 오랜만에 점심으로 완전 푸짐하게 먹을 날이다! 

불고기,치즈랑 밥이랑 같이 쌈으로 먹으니 넘 맛있었다는~ 풍부하게 먹을 수 있다. 


배가부른상태였는데도 계속 먹게 되는 그런맛이랄까>.<

혜화역 맛집 삼청화는 가격이 저렴한편인데도 음식들이 정성스럽고 푸짐하게 나오는게 장점이다. 

좋은 밥집을 발견해서 좋다. 

반찬이 자주 바뀌니까 다음주에도 또 한번 가봐야지~ 


삼청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2길 63

전화번호: 02-765-827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