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선초가한끼' 일산 맛집: 꽃게탕, 소갈비양념구이, 육전, 도토리묵사발, 표고버섯무침, 백김치, 김치

TheReview

by Splendid Writer 2018. 8. 3. 10:16

본문

반응형


일산에 사는 어르신? 같은 선생님이 잠깐 보자고 해서

선후배들과 일산으로 급하게 찾아간 날이다~! 요즘 날씨도 완전

푹푹찌고 더운데 ㅠㅠ 그와중에 밥은 또 뭘 먹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 조선초가한끼라는 곳이 좋다고 선생님이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한국 이라는 테마의 식당이라고

해서 기대하면서 갔다. 서울에도 있어서 갔던 곳이었다! ㅎ


조선초가한끼는 그냥 식당이 아니라 

이것저것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있는 식당이다. 

일산도 역시 포토존같은 곳들도 몇군데 있어서 사진찍고 추억남기기 딱

좋은 그런 만찬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이 곳의 독특한 점은 

안에 그냥 야외인 마냥 초가집들 

그리고 소품들이 엄청 많이 놓여져있다는 것이다. 

일산 지점도 역시 너무 좋다. 

마치 전시회 관람하는 기분이드는 식당이다. 


옛마을 느낌이 드는 식당을 종종 봤지만, 

여기는 나룻터를 식당안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어른1명 아이1명 이렇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이가 없으니 어른만은 좀... 

어디선가 아이를 찾아 데리고 다시 가는 걸로~ 


일산맛집 조선초가한끼는 우선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테마로 한

식당이기때문에 식당 내부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나타내는 

부분들이 있었다~! 바로 이렇게 초가집 지붕에 다 다르게

표시되어있었다~! 봄은 꽃향기가 나는 날이니 꽃이 잔뜩

올려져있다~!



그리고 여름쪽에는 초록물결이 넘실넘실대는 날이기에

초가지붕에 저렇게 시원시원하게 되어있다~! 초가지붕으로

사계절을 표현하는 생각을 한 인테리어에 감탄... 

특히 식당에서 그렇게 할 줄은! 기본적인 상식을 넘어서

되게 재밌고 추억쌓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기 딱 좋은 곳이다. 


가을은 농사지은 곡물들을 수확하는 시기이므로 황금빛이

엄청 일렁거리는 배경과 단풍나무가 있는 곳이다. 와~ 소리가 절로 난다. 

분명 음식을 먹으러 온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있다는건 진짜 재밌는 것 같다. 무작정

어린아이들이랑 데리고 올만한 곳이 아니라 연령대상관없이

데리고 올 수 있는 곳이라 훨씬 더 매력적인 거 같다. 


그리고 겨울 부분은 초가집위에 눈이 소복이 쌓인 느낌을

내기위해 하얀색 솜같은걸 섬세하게 올려두었다. 멀리서보면

와 진짜 눈이 내린것같아! 라고 할정도로 ^^ 엄청 리얼하게

되어있었다. 그 옆에 나무는 소나무인데 소나무마저도

눈이 소복소복 쌓인걸 표현해주니 배경과 잘 어우려져서 재미도 있고

참 좋았다. 시원하기도... ^^





우선 테이블을 잡고 앉으니 이렇게 고급진 식기가 놓여져있었다. 

종이에도 조선초가한끼의 내용이 담겨져있으니 뭔가 고급진

브랜드 식당에 음식을 먹으러온듯한 느낌이 물씬 났다. 


선생님과 같이 온 곳인지라 좀 제대로 먹고 가자 하고 메뉴판을

보다가 소갈비 육전 한상차림 이라는 가격대도 좀 괜찮고 메뉴들도

괜찮아 주문했다~! 소갈비 육전 한상차림의 메뉴들은 

우선 도토리 묵사발 , 꽃게탕 , 육전 , 소갈비양념구이 이렇게 대표적으로

되어있고 나머지는 밑반찬과 소스들이다.  



우선 밑반찬은 맨처음에 3가지를 줬다. 이렇게 나란히

놓아주시는데 일단 기본적인 김치와 백김치 그리고 표고버섯무침

인것 같았다. 반찬도 맛이 엄청 진하다거나 그러지 않아서 괜찮았다.  

사실 식당가면 밑반찬부터 먹어줘야 그 식당 음식의 맛을 알 수 있다.

조선초가한끼는 밑반찬들도 정갈하게 담아줘서 그런지 

뭐랄까 대우 제대로 받는 느낌이다. 


쌈채소는 거의 모든 식당들가면 거의 상추나 깻잎 이렇게만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여기는 좀 다양하게 나와서 쌈싸먹을때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삼겹살 먹을때 곰취에다가

싸먹는게 그렇게 좋은데~ 여기도 곰취나물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 



도토리묵사발부터 먹으면서 열도 식힐겸 먼저 먹어다.

일단 도토리묵사발은 살얼음이 동동 올라가져있는 묵사발이다. 

사실 도토리묵은 그냥 묵자체로만 먹어보기만해서 묵사발은 

잘 안먹었었는데 요새 날씨도 더우니 도토리묵사발이 엄청 시원하게 느껴졌다.


도토리묵사발은 살얼음이 좀 녹으면서 육수처럼되서 되게 

시원하고 도토리묵도 탱글탱글하니 맛났다. ^^ 

상추들도 간간히 있어서 아삭아삭씹히는 상추와 탱글탱글한 

묵사발까지~! 에피타이저로 딱!




그 다음에 먹어본건 꽃게탕이다. 사실 요새 날씨가 

폭염덕에 엄청 더워서 시원한 음식도 좋지만 이열치열이라고

뜨거운 국물 한번 먹으면 더위도 싹 날아가는 그런 기분이 든다. 

그래서 꽃게탕을 먼저 먹었어요 ~! 사실 여기 

일산맛집 조선초가한끼에서는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는 가스버너 대신에 

공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더 있어보이는 

미니화로를 가져다 준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일단 꽃게탕은 꽃게가 들어있는 탕에 조개도 간간히 들어있어서

국물이 엄청 얼큰하고 맛있는 음식이다.

얼큰해서 해장이 될것 같지만 오히려 술을 부르게되는 그런 얼큰한 맛이라고? 

술을 부르는 건 난 모르겠다. ㅎ


게다가 꽃게탕의 꽃게는 속살이 얼마나 꽉찬지 한입 딱 물면 살이

쭈우욱 나왔따. 거기에 얼큰한 육즙까지 같이 쭉 나오니 정말

맛있다. 여태 먹은 꽃게탕중에 최고쪽에 속한다. 

살도 푸짐하고~! 국물도 얼큰! 




이번에는 소갈비양념구이를 먹을 차례~! 

소갈비양념구이는 일단 담겨져 오는 그릇자체가 남다르다.

일산맛집 조선초가한끼는 소갈비양념구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그릇으로 소그림이 그려져있는

불판위에 고기를 담아서 나온다.

나무판에는 조선초가한끼라는 브랜드까지 적혀있으니 뭔가 더 남달랐다. 


소갈비양념구이의 맛은 일단 소고기이다보니 엄청 오래 굽진 않아서

질기지도 않았고 안에 육즙을 딱 가둬서 씹을때 육즙이 나와서 좋았다.

고기자체도 남다르니 좋고, 조금 짭조름한 백김치와 먹으니 

짭조름하면서도 소갈비양념구이의 양념과 잘 어울렸다~

다만 소갈비양념구이의 양념은 좀 진한 양념이라는 거~!


진한 양념인까, 소갈비양념구이 한점을 흰쌀밥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다. 

어린아이들이랑 오면 아마 이걸 많이 먹지 않을까 ~!^^

소갈비양념구이 그렇게 짜지도 않고 달달하니 맛있었다. 조카가 좋아할 맛이다. 

게다가 소갈비양념구이는 원래 좀 큼지막하게 나오는데,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는 그런 서비스까지 있어서 더 좋았다. 



이번에는 보기만해도 담백한 맛이 상상되는 육전! 

육전은 그냥 막 올려서 주시는게 아니라 이렇게 되게 예쁘게 나열해서 나왔다. 

양도 많고 노릇노릇 잘 구워져서 훨씬 더 먹음직스러웠다. 

육전은 딱 먹으면 계란의 고소한 맛과 고기의 부드러운 육질이 되게 맛있었다! 

집에와서도 이 육전이 생각났다. 엄마한테 해달라고 해야지. 


조선초가한끼의 육전은 조금 남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곡물가루에 찍어먹는거다. 

일반적으로 전같은 음식은 간장이나 그런거와 같이 먹기마련인데 조선초가한끼의 육전은 곡물가루와 먹어도

전혀 텁텁하거나 그러지 않고 오히려 고소한맛을 더 올려주는 그런 아주 좋은 궁합이었다. 


곡물가루에 찍은 육전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흰쌀밥과 같이 먹었을때 꼬들꼬들한 밥알과 약간의 기름을 머금은 육전이랑의

조화는 진짜 괜찮았다. 사실 전 하면 육전은 조금 질기거나 식으면 제 취향이 아니라서 잘 안먹었는데 여긴 괜찮았다. 

정말 괜찮음~ ^^ 육전 맛집이라 해도 될정도!



그리고 저녁대쯤 되니까 안에 사람들이 엄청 바글바글 아마 여긴 예약도 가능해서 예약해서 오시는분들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았다.

다들 모임이라던가 가족끼리 오거나 친구분들끼리 오거나 하는 곳인거 같았다. ^^ 

조선초가한끼는 내부가 엄청 넓찍해서 몇명이서 와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테이블이 많이 준비되어있어서 좋은 것 같다. 

우리도 그렇지만... 



먹다보니 느낀건데 다른 세트메뉴들도 많았어서 소갈비 육전 한상차림 먹고나니까 다른 세트메뉴도 먹어보고 싶었다. 3~4인 세트인 127,000원짜리 소갈비 장어 세트A를 먹어보고싶다! 그게 많이 팔리는 세트메뉴라고 하는데 그만큼 다양하고 메뉴들도 엄청 많다고 하고~! 다음에 꼭 그거 먹으러 다시 방문해야지. 돈많이 벌어서~ ^^ 일산맛집 조선초가한끼에선 전통국악공연도 진행하고 있다.

평일 저녁 7시와 8시 주말엔 6시와 7시에 진행하고있다고 하니 저녁에 오실 분들은 참고~


전체 사진 편집한 영상...


031-901-737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